스테이블 디퓨전이 세상에 출시되고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 영상이나, 다양한 후기 등을 찾아보면서 사용 방법을 익혔습니다. 불과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stable diffusion 으로 만든 이미지가 수백장은 되는 것 같습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이란?
오픈소스 기반의 텍스트 to 이미지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보다 쉽게 이야기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이것이 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냐면,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해당 단어 뜻을 조합하여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데, 그 퀄리티가 실제 사진 또는 작품처럼 고화질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명 ailookbook
따라서 사람 뿐 아니라, 동물이나 풍경, 일본 애니메이션 느낌 등의 그림 또는 사진을 일반인들도 비교적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명령어를 조합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이나 사진 등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 입니다. 이것은 정말 놀라운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전문 인력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결과물이 스테이블 디퓨전 이라는 솔루션을 활용하면 단 몇 분 이내에도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모델 사진
어쩌면, 많은 분들은 이미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보분들에게는 많이 어려운 개념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명령어는 뭐고 설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보다 개발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난감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잘 설명되어 있는 가이드나 매뉴얼 등을 참고해서 설치부터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을 활용한 방법도 있으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PC 용량에 여유가 있고, 그래픽카드 성능이 꽤 좋다면 직접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모델 결론
스테이블 디퓨전 모델 사진입니다. 연습삼아 만들어 본 것인데 생각보다 정말 고퀄리티의 사진이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만든 사진들을 다양한 컨셉으로 꾸준하게 업로드 해볼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께 즐거움과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찾아 뵈겠습니다.